장수하는 방법: 기대수명을 늘리기 위해 건강 전문가들이 꼽은 최고의 식단 | 채식주의 혹은 채식 위주의 식사
장수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손자들이 자라는 것을 보고 먼 나라로 여행하는 것을 포함한, 길고 건강한 삶을 사는 것은 많은 사람들의 목표일 것입니다.
하지만 각종 질병은 장수를 가로 막기 때문에, 특정 식단을 따름으로써 질병을 예방 및 치료하여 기대수명을 늘리고 꿈이 현실이 되게끔 노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전 세계에서 일어나는 일을 통제할 수는 없지만, 입에 넣는 것은 통제할 수 있습니다.
전세계 수많은 연구들은 특정한 식습관이 심각한 질병과 일부 암의 위험을 현저하게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기대수명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입증해오고 있습니다.
주요 건강 전문가들은 특히 채식주의 삶을 살거나 식물성 위주의 식단을 따르는 것이 더 긴 수명을 실현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동의하고 있습니다.
채식주의자의 식단이나 식물성 위주의 식단은 사람을 질병으로부터 보호하고 수명을 늘리는 데 도움을 주는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식습관을 따르는 많은 사람들은 또한, 1) 규칙적인 운동과 2) 가공식품을 피하는 것을 포함한 건강한 생활방식을 고수하기에 더욱 그 효과성이 증폭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이런 식습관을 따르는 사람들은 육식을 하는 사람들보다 더 오래 살고 기대 수명이 더 길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대체 왜 그런 것일까요?
햄버거와 같은 가공식품의 소비와 운동을 거의 하지 않는 것을 포함하는 서구식 식단과 생활방식은 종종 급속한 노화와 질병의 주요 원인들로 간주되곤 합니다.
반면 채식주의자들은 더 오래 살고 사망률이 더 낮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채식주의자들은 건강한 장내 환경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채식 위주의 식습관을 따른 사람들도 혈압이 낮았고 심장질환 발생률이 낮았습니다.
또한, 전반적인 암 발병률이 낮았으며 당뇨병에 걸릴 위험도 낮았습니다.
그들의 식단에는 보통 과일, 야채, 통곡물, 콩류, 견과류, 씨앗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많은 연구들은 이러한 식물성 식품이 함유된 식단이 기대수명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결론내렸습니다.
특히 섬유질, 식물 단백질, 항산화제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런 영양소가 풍부한 식단은 비만, 당뇨병, 암, 심장병으로부터 멀어지게 만들고, 따라서 기대수명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채식주의자와 비채식주의자의 심혈관 질환 사망률과 암 발병률을 조사하는 연구가 있었는데, 참가자들은 영국, 독일, 미국, 네덜란드, 일본 출신의 사람들이었다고 합니다.
이 연구는 채식주의자들의 모든 원인 사망률이 채식주의자가 아닌 사람보다 9% 낮았고 허혈성 심장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은 채식주의자가 아닌 사람보다 훨씬 낮다고 결론지었습니다.
또한, 연구 결과는 놀랍게도 채식주의자들이 비채식주의자들에 비해 허혈성 심장병 사망률과 전반적인 암 발병률이 상당히 낮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