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이가 들면 양쪽 볼살이 빠지면서 광대뼈가 드러나고 사람이 보이게 됩니다.

 

아이들이 어려 보이는 이유 중 하나가 통통한 볼인 것 처럼, 볼륨감 있는 도톰한 볼은 동안의 조건 중 하나입니다.

 

많은 피부과 전문의들과 성형의사들은 필러(dermal filler) 시술로 볼륨감이 줄어든 볼살을 통통하게 채워주고 있습니다.

 

필러는 노화로 인해 쳐진 얼굴 중앙부를 리프팅 시켜줄 아니라 대칭되는 얼굴을 만들어 주는 시술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필러의 종류와 지속 기간, 부작용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필러는 어떤 시술인가요?


필러는 성형 필러(dermal filer) 이용하여 광대뼈 주변 부위(얼굴 중안부) 볼륨감을 주는 시술입니다.

 

시술자가 필러 주사를 피부층 아래 주입하면 해당 부위가 통통하게 차오를 아니라 주름과 미세한 라인도 부드럽게 펴집니다.


2.
필러의 성분은 무엇인가요?


필러에 사용하도록 승인된 제품은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 성분

 

쥬비덤(Juvederm), 레스틸렌(Restylane) 제품 여기에해당합니다.

 

히알루론산은 우리 신체가 자연적으로 생성하는 물질로 다양한 성분의 필러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히알루론산을 () 필러는 결과가 맘에 들지 않을 경우 히알라제주사로 녹일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폴리 젖산(PLA) 성분

 

PLA 신체 분해되는 생분해성 성질을 가진 물질로 필러 아니라 화장품, 수술용 실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PLA 입자 크기에 따라 PLLA(poly-L-Lactic Acid) PDLA(poly-D-Lactic Acid) 나뉘어 집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스컬트라(Sculptra) 제품 경우 PLLA 만들어 제품으로 입자가 상대적으로 크기 때문에 같은 넓은 부위에 주로 사용됩니다.


- 칼슘(hydroxylapatite,수산화인회석) 성분

 

독일 에스테틱 제약사 멀츠 () 래디어스(Radiesse) 필러 대표적입니다.

 

래디어스 제품의 경우 히알루론산 필러보다 지속기간이 길다는 장점이 있지만 제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3. 필러는 얼마나 오래 지속되나요?

지속 기간은 필러 제품과 신체 대사 속도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쥬비덤(히알루론산) 제품은 6~12개월

레스틸린(히알루론산) 제품은 12~18개월

쥬비덤 볼루마(히알루론산) 제품은 최장 2

스컬트라(PLA)제품은 2 지속됩니다.

 

제품별 자세한 지속기간은 다음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2020/08/01 - [건강뷰티생활정보/주사] - 모르면 멘붕! 필러 종류별 지속기간 | 오래 유지하는 법!

 

모르면 멘붕! 필러 종류별 지속기간 | 오래 유지하는 법!

주름 없고 매끈한 피부는 모든 사람들이 꿈꾸는 것입니다. 그러나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일반 화장품들은 아무리 레티놀이 첨가되었다느니, 큐엔자임이 함유되어 있다느니 해도 큰 효과를 기��

convergencebrainuniversity.tistory.com

 

4. 효과는 언제부터 나타나나요?

 

필러 주사의 특성 시술 즉시 효과가 나타납니다.

 

그러나 시술 당일의 모양이 계속 지속되는건 아니고 시간이 지날수록 주입된 필러가 자리를 잡으면서 약간의 모양 변화가 있게 됩니다.

 

 

5. 필러 시술의 주의사항은 무엇인가요?

 

시술에 앞서 2주간은 피를 묽게 만드는 (ex: 아스피린)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술 필러가 자리를 잡아야 하는 시기가 필요하기 때문에 몇일간은 옆으로 누워 자는 자세를 피해야 합니다.

 

또한 주사 48시간 동안은 과격한 운동을 피해야 합니다.

 

감염의 위험이 있을 있으므로 얼굴을 깨끗하고 건조한 상태로 유지해야 합니다.

 

술과 담배는 48 시간 동안 하지 않아야 하며 얼굴에 압력을 가하는 마사지도 피해야 합니다.

 

고온의 사우나 출입도 일주일간은 피해야 합니다.

 

6. 필러의 부작용은 무엇인가요?

 

필러의 일반적인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부어오름
-

-
가려움증
-
붉어짐

모든 필러 주사는 알레르기 반응이나 감염의 위험이 약간씩 있습니다.

 

밖의 심각한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런 부작용은 매우 드물게 일어나며 비전문가에게 시술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필러가 혈관을 막아 조직 괴사
-
정맥이나 동맥의 손상
-
실명

 

또한 필러가 뭉치거나 말고 얼굴의 다른 부분으로 이동하는 케이스도 있습니다.

 

히알루론산(HA) 필러의 경우 히알라제주사로 녹일 있습니다.

 

2020/08/21 - [건강뷰티생활정보/주사] - 모르면 멘붕! 필러 녹이는 주사(히알라제)에 대한 모든것 | 가격&부작용

 

모르면 멘붕! 필러 녹이는 주사(히알라제)에 대한 모든것 | 가격&부작용

- 필러를 녹이는 주사의 성분은 “히알루로니다아제(Hyaluronidase)” 입니다. - 히알루로니다아제는 FDA(미국 식약청)의 승인을 받은 성분으로 신체에 주입된 필러를 제거하는 데 사용되는 제품에 ��

convergencebrainuniversity.tistory.com

7. 필러의 가격은 얼마인가요?

 

볼은 많은 양의 필러가 주입되는 시술이기 때문에 가격이 높은 편입니다.

 

30~70만원으로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가격차이는 사용되는 필러 제품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국산 제품보다는 쥬비덤, 레스틸렌 같은 외국 제품이 비쌉니다.

 

그리고 레스틸린이나 쥬비덤 볼루마 같이 최장 2 동안 지속되는 필러 제품들일 수록 고가입니다.

 

필러 제품 종류와 필요한 (cc) 따라 가격차가 있으므로 병원을 내방하여 상담해야 정확한 가격을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