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한국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고 자가 격리를 하고 실내에 머무는 등 다양한 측면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적지 않은 스트레스를 많은 사람들이 받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놀라운 사실은, 특히 규모가 큰 소위 몇몇 대기업들은 특정 잡 포지션을 제외하고는 전면적으로 재택근무를 권장하면서 말, 형식 뿐이 아닌 실제로 재택근무를 하도록 직원들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one-off 성격의 재택근무가 아닌 향후 계속해서 온라인 재택근무를 직원들에게 하도록 권장해도 되는 것인지, 일종의 베타 테스트 개념으로 접근하는 회사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편으로는, 직원들이 집에서 일하도록 안내하는 정책을 많은 회사들이 대폭 실시했음에도 별다른 문제가 일어나지 않았기 때문에 바로 이 재택근무라는 것이 실제 회사의 비즈니스 유지에 있어 적용 가능한 것이라는 긍정적 의견이 계속해서 제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요즘 상황을 보면, 분명 사람들의 야외 활동의 빈도수 자체는 급격히 줄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는 가운데 잠깐이라도 시간을 내서 바깥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운동을 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은 것 같습니다.
물론 많은 분들께서 외출 시에 성능 좋은 마스크를 대개 착용 하고 계시지요.
빠르게 걷는 것은 사람의 몸과 정신에 상당히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고 익히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치매 예방, 녹내장 예방, 뼈 건강 유지, 폐 기능 강화 및 당뇨병 예방이라는 측면에서 걷기 운동은 탁월한 효과를 입증해오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쾌적한 환경에서 힘차게 팔을 휘저으며 걷는 것은 혈액순환의 개선은 물론이거니와 정신적인 건강을 증진시키기에 인간의 삶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신의 몸을 지키는 것이 1순위이겠지만, 면역력 강화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지키며 걷기 등 실내외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절실해 보입니다.
비록 어려운 상황이지만, 모두 건강을 유지하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