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피부톤을 밝게 만들고 색소침착을 줄이는 가장 빠른 방법은 무엇일까요?

 

많은 전문가들은 스피드만 놓고 본다면 바로 레이저 미백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레이저 미백은 가격도 비싸고 피부에 자극이 가기 때문에 자주 받기는 어렵다고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피부 미백에 대한 다른 미용 시술 및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1. 먹는 피부 미백제

 

피부에 직접 바를 있는 미백 크림 말고도 알약 형태의 미백제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섭취할 있는 피부 미백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글루타치온(GSH): 전신 피부 미백제로 가장 많이 쓰입니다. 신체 내부서부터 피부를 밝게 하며, 단독으로 혹은 다른 약들과 함께 섭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피부 미백 GSH 알약 형태와 주사형이 있습니다. 알약 형태로 복용할 경우 가시적인 효과를 보기까지  3개월이 걸린다고 하며, 정맥 주사로 투여할 경우 빠르면 2~3 후에 결과를 수 있다고 합니다.

 

글루타티[치]온 (출처: 위키백과)



L-
시스테인 펩타이드: L-시스테인 펩타이드(L-cysteine 펩타이드) 피부 미백을 촉진하는 다른 성분으로 GSH보다 훨신 강력한 성분이라고 합니다. L-시스테인은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식물성 화합물로 인체의 조직을 손상시키고 노화의 주범이 되는 활성산소, 반응성 원자로부터 세포를 보호합니다.

 



알파리포산: 알파리포산은 피부의 유분을 조절하고 피부를 정돈하며, 인체에 의해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글루타티온을 증가시켜 피부를 밝게 하는 슈퍼 항산화제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알파리포산은 많은 피부 미백 크림에서 발견할 있습니다.

 


2. 과일산이나 다른 필링제를 사용한 화학적 필링

널리 쓰이는 피부 미백법 하나입니다.

 

화학적 필링은 죽은 피부와 변색된 피부 층이 진피층에서 올라오는 새로운 피부로 빨리 교체될 있도록 인위적으로 각질을 제거하여 피부 재생 주기를 짧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화학적 필링제의 종류로는 저농도의 알파하이드록시산부터 고농도의 알파하이드록시산, 그리고 트라이클로로아세트산까지 여러 종류가 있으며 피부 상태에 따라 농도를 조절해야 합니다.

 

알파하이드록시산 관련해서는 이전에 작성한 아래 포스팅 링크 자료를 함께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알파하이드록시산 관련 포스팅 링크(아래)]

https://convergencebrainuniversity.tistory.com/187

 

의외로 잘 안 알려진 AHA(알파하이드록시산)와 BHA(베타하이드록시산) 차이점 및 사용법 | 화학적 �

본 포스팅에서는 AHA와 BHA, 즉, 피부관리 차원의 각질제거제 역할을 하는 2개의 대표적 산(=acid)의 차이와 사용 시 유의사항에 대해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각질 제거에는 많은 방법들이

convergencebrainuniversity.tistory.com


3. 피부 박피술

피부과에서 진행하는 박피술은 크리스탈이나 다이아몬드를 부착한 특수 기계로 피부 상층을 제거하여 잡티를 제거하고 피부 톤을 고르게 합니다.

 

오늘날 시중에 있는 시술 가장 외과적인 방법 하나이며, 많은 주의를 요하긴 하나, 피부가 검은톤인 사람들에게도 안전한 편에 속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가시적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여러 시술을 해야 하며 태닝 자국을 없애는 데에도 도움을 있다고 합니다.


4. 레이저 미백

레이저 피부 미백의 경우 시중에 존재하는 모든 치료법 가장 빠른 결과를 보여준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레이저 미백은 고강도 에너지(레이저) 피부에 직접 분사하여 피부를 어둡게 하는 주범인 멜라닌이 에너지를 흡수하게 합니다.

 

이후 레이저의 에너지를 흡수한 멜라닌이 파괴되면서 피부의 어두운 부분이 제거되는 원리라고 합니다.

 

멜라닌 (출처: 위키백과)

 

레이저 피부 미백이 효과 있기 위해서는 6 간격으로 4 정도의 시술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5. 메소포레이션

메소포레이션은 최근 피부과에 도입된 새로운 피부 미백 방법입니다.

 

메조테라피와 일렉트로포레이션의 합성어로 피부를 밝게 하는 물질을 고통 없이 피부 깊숙한 까지 전달한다고 합니다.

 

 

전기자극 장치를 사용하여 비타민, 아미노산, 알부틴 같은 미백제를 피부로 유입시키는데, 방식은 안전한 편에 속하는 것으로 많은 전문가들이 이야기를 합니다.

 


6. 미세바늘을 이용한 글루타치온 주입

미세바늘 사용법은 최근 도입된 피부 미백을 위한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합니다.

 

피부 미백제 글루타치온 용액을 얼굴에 바른 미세침을 사용하여 문질러주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미세바늘 사용자들의 후기에 따르면 피부톤의 현저한 개선과 다크 스팟의 감소, 고른 피부톤을 체감할 있다고 합니다.


관련하여 향후 업데이트 되는 내용이 있으면 추가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끝.

반응형

+ Recent posts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