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탄고지, 키토 다이어트 등을 위해 방탄커피를 마셔보기로 했습니다. 내돈내산인지라, 쿠팡에서 검색을 해보니, 여러 브랜드가 있지만 마이노멀 이라는 브랜드가 눈에 띄길레 일단 마셔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참고로 저탄고지는 영어로는 HFLC (High Fat Low Carb) 혹은 LCHF (Low Carb High Fat) 입니다. (당초 저탄고지가 제2형 당뇨병, 즉 Type2 Diabetes 예방에 효과적이라는 영어로 된 유튜브 영상을 본 뒤 방탄커피를 구매한지라...)

 

근데 마이노멀 방탄커피 상품을 보니... 이게 또 아래와 같이 종류가 4개나 있어요?? -_-;;

 

마이노멀 방탄커피 종류. 편의상 좌측부터 1,2,3,4번이라 하겠음 (출처: 마이노멀 공식 설명 페이지)

 

저도 그랬지만, 방탄커피를 갓 시작하시고자 하는 많은 분들께서 이것 때문에 스트레스 아닌 스트레스를 받으시더라구요.

 

미리 종류별로 맛을 볼수도 없고, 어떤걸 먹어야 할지, 전부 다 시키자니 비용도 그렇고 효율이 떨어지고 -_-;;

 

그래서 상품 별 후기글들을 보거나 구글링, 네이버 검색 등 다 해봤는데, 잘 모르겠더라구요. 구매자들마다 말도 좀 틀리고, 믿을만한 후기들도 많지만 일부 후기들은 신뢰롭지 않다고 할까...

 

쿠팡 마이노멀 방탄커피 종류 별 상품리뷰

 

그래서 해결책으로 제가 뭘 했냐??

 

총 4종류 중, 한 개 빼고 아예 3종류를 다 사버렸습니다 -_-v

 

일단 기본형(?)인, 4종류 상품 이미지에서 가장 왼쪽의 "마이노멀 방탄커피 (aka 버터커피. 카페인 74mg)"를 주문한 뒤, 카페인 함량이 74mg인 것을 보고, 디카페인에 대한 니즈도 있고 마침 달콤한 맛도 궁금했는지라 좌측에서 2번째인 "방탄모카 (단맛. 디카페인)"도 거의 동시에 시켰습니다.

 

또한, 아싸리... 맛이고 뭐고, 일단 냉장고에 쟁여두고 전부 마시자 라고 결정해서, 가장 우측(끝판왕으로 보이는??) "시그니처 디카페인"도 주문했습니다.

 

참고로, 3번째인 "방탄커피 시그니처"는 주문을 하지 않은 이유가, 저는 원래 방탄커피와 별개로, '1일 1아아'를 하는 편인지라... 설명에 써있는 카페인 135mg이 좀 부담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3번은 아예 제낀거죠. (단, 어떤 분들은, 원래 마시던 커피 대용으로 방탄커피를 선택하실 수 있기 때문에, 아싸리 그냥 3번 135mg짜리로 대체?하실듯 하기도 하네요)

 

암튼, 제가 구매한 마이노멀 세 종류를 편의상 각기 1, 2, 4번이라고 번호를 붙일게요. (상품 이미지에서 세 번째에 해당하는 카페인 135mg짜리, 즉, 3번은 구매를 안 했으니)

 

실제 구매한 녀석들 (본 포스팅 글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뚜껑에 쓴 1번, 2번, 4번을 기억해주세요!!)

 

지극히 주관적이지만 세밀한 맛의 묘사를 해보겠습니다.

 

우선 1번은 "무설탕 카페라떼 + 진한 버터향" = 버터향 기반의 고급 카페라떼 맛입니다.

 

커피의 맛이... 산미가 강하다거나 너무 쓰다거나 하지 않고, 부담 없는, 설탕 안 들어간 "카페라떼"에... 왜 레스토랑 가면 맛있는 버터 있죠? 그런 버터의 향이 꽤나 진하게 풍기는 맛. 

 

짜다거나, 달다거나 하진 않고, 부담 없지만 버터스러운 카페라떼.

 

몇몇 후기들 보면, 너무 맹탕이네 맛이 약하네 하는데, 분명 찐덕,진득(?) 한 맛은 아니지만, 기본적인 카페라떼 ㅇㅈ?은 될 수 있을법한 베이스 풍미에, '어 이거 버터는 확실하게 들어갔네!!'라고 단언할 수 있을 정도로.. 버터 풍미는 분명하게 느껴집니다.

 

이게 "초지방목 앵커버터"의 풍미라네요.

 

키워드 "초지방목 앵커버터" 구글 이미지 검색 시 조회화면

 

이미지나 기타 글 검색 결과만으로는 잘 모르겠지만, 일단 좋아보이구요 -_-a 개인적으로는 워낙 후기들도 많고 마이노멀 브랜드도 신뢰가 가긴 합니다.

 

단, 1번을 마셨을 때 앵커버터향이 어떻게 느껴지냐 하면...

 

마시자마자 버터향이 확!! 날 정도는 아니고, 입에 머금는 순간 '어 카페라떼??' 싶다가...

 

약 2초 뒤에 '어? 오호 Butter!! 고급스러운 풍미?!...이, 이것은... 버터 스멜 기반의 고급 카페라떼로구나' 라고 인지가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방탄커피를 난생 처음 먹어봤지만, 본 1번의 경우, 100점 만점에 95점 정도 줬습니다. 솔직히 최악보다 좀 나은 정도? 기대했는데 막상 먹어보니 버터의 풍미가 너무 훌륭했기에.

 

자 이제 2번입니다. 2번은 달달한 맛 + 디카페인 이죠?

 

우선 아셔야 할게 2번은 설탕이 아니라 알룰로스 기반입니다.

 

몇몇 후기에, 알룰로스라서 좀 쓴맛이 나는 단맛이라 별로고... 단맛이 버터의 풍미를 상당 부분 없앴다 라고 하길레 '좀 오버 아닌가?' 싶었고 검증하고 싶어서 구매한 것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왕 먹는거, 어차피 0kcal라면, 물론 감미료가 단점도 있을 수 있지만... 그래도 달달하면 더 맛있지 않을까? 게다가 디카페인이라, 원래도 먹는 아아(아이스아메리까노)를 유지하면서, 카페인 추가 섭취 부담도 덜하고!! 이런 생각으로 2번을 함께 사본건디.

 

우선!! 쓴맛이 느껴지냐??

 

설탕 대체 감미료에 대해 매우 예민해서 쓴맛을 느끼시는 분의 경우 당연히 쓴맛이 느껴질 수 있지만, 그냥 제로콜라나 제로사이다 제로펩시 드셔도 "아 달구나? 끝!!" 이신 분들의 경우, 알룰로스로 인한 쓴맛은 전혀 느껴지지 않거나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가 제 생각입니다.

 

그런데, 후기 중에 '단 맛'이 '버터 향'을 잡아서 별로다, 차라리 단 맛이 없는 버전인 1번이 앵커버터향이 잘 느껴져서 좋다 라는 후기가 있었는데...

 

이건 진짜!! 였습니다.

 

원래 후기 잘 안 믿는데 -_-a ㄹㅇ 진짜더라구요.

 

1번에서 충분히 인지되었던 앵커버터의 진한 풍미가...

 

2번에서는 단맛 때문인지, 많이 사라지고. 그냥 달달하면서 부담없는 냉커피 맛??

 

물론 앵커버터향이 완전히 안 나는 것은 아니고, 뭔가 버터가 있다는건 버터 특유의 '맛의 진함'으로 인지가 되는데, 전체적으로 알룰로스의 단맛과 어우러져 버터스러운 쵸코맛이랄까?

 

딱 버터의 풍미만 놓고 봤을 때, 1번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단, 레쓰비를 잘 드셨으면, 2번도 무리 없이 드시리라 봅니다.

 

단맛이 어느정도로 강한지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달긴 답니다. 꽤? 미친듯이 달 정도는 아니고요.

 

바나나맛우유 라이트 정도 되려나... 정확히는 모르겠네요.

 

덜 단 쵸코우유맛에 버터미가 살짝 있달까?

 

알룰로스라 당류가 0g 적혀 있긴 해도 단맛이 너무 강하면 좀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요...

 

230ml 병 당 알룰로스(정확히는 병에 '알룰로오스'라 적혀있음) 6g이 들어있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3g 정도만 넣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도 싶어요.

 

하지만 별로 신경 안 쓰시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정도의 단 맛입니다.

 

저는 실험정신이 강한지라... 1번과 2번을 섞어서 먹어봤어요??

 

1번 버터커피 + 2번 방탄모카 섞은 버전

 

둘을 섞으면 2번 알룰로스로 인한... 꽤나 약화된 '단맛'과 함께, 1번 '앵커버터의 진한 풍미'가 어느정도 동시적으로 나지 않을까 가정을 한겁니다.

 

결론은? 둘을 5:5 비율로 섞자, 1번 유입으로 인한 앵커버터의 풍미가 강해진다는 느낌보다는, 걍 2번에서 단맛만 약해진... 2번의 좀 편안해진(?) 버전 맛이 납니다.

 

단맛이 버터의 풍미를 꽤나 잡아먹는 아주 강력한 아이로구나... 하는걸 인지하는 계기가 되었죠.

 

근데 뭐, 저녁에 뭔가를 먹고 좀 있다가 실험한거라, 공복에 실험한 것과는 혀에서 느껴지는 맛에 차이가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12시간 이상 공복 유지하다가 먹어보면 또다른 맛이 날지도요... (예를들어 버터의 풍미가 더 느껴진다든지)

 

또한, 공복의 시간적 길이 여부와 함께, 1번과 2번을 섞는 비율에 따라 또 다르긴 하겠지만 귀찮아서 패~스.

 

확실한건, 2번은 '단 맛'이 첨가된 것 때문에 1번에서 느꼈던 '버터 맛'이 많이 줄더라고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음)

 

대신, 1번 대비 2번은 디카페인이라는 장점은 있는데...

 

개인적으로, 단순한 저탄고지 목적성 달성을 위해서가 아니라, 나름 아침 공복에 방탄커피의 '맛' 자체를 즐기기 위해 방탄커피를 마시는 것도 있는데...

 

2번 같은 경우, 1번의 매력적인 버터 풍미가 많이 사라져서 아침의 즐거움이 사라지는 느낌이랄까요?

 

물론 1번의 버터맛이 느끼해서 싫으셨거나 단걸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제격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달달하면서도 확실히 버터맛이 덜(안) 느껴지거든요 -_-a 결국 상품 선호도는 케바케일듯요.

 

3번은 카페인 함유량 135g으로 좀 많은듯 해서 구매 자체를 하지 않고 걍 제꼈고...

 

자 4번!! 사실 기대를 좀 한 녀석입니다.

 

'시그니처'이기도 하고 디카페인에... 기버터에... 히말라야 핑크소금 ㄷㄷ

 

뭔가 그럴싸한 프리미엄 느낌이 나서, 24개를 거의 8만원 주고 주문을 했는데...

 

마이노멀 실제 주문내역 (1번 버터커피 내역은 저~ 밑 스크롤하기 귀찮아서 걍 제낌)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저에겐 안 맞았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다를 수 있고, 4번이 베스트라고 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는 점 유의요~

 

4번은 어떤 맛이냐 하면, 커피맛은 디카페인임에도... 좀더 무겁게? 쓰고... (이건 다른 분 후기에도 나와있더라고요), 1번에서 느꼈던 '맛있는 앵커버터의 풍미' 비슷한건 개인적으로 못 느꼈고요, 왜 커피에 타는 흰색 프림 있죠? 그 프림을 아주 진하게 타면 나는 맛!이 강하게 풍기더라구요.

 

실제 프림을 넣었다는게 아니라, 기버터의 맛을 달리 표현할 방도가 없어서 굳이 비교하자면 제 경험 상으로는 프림을 진하게 넣은 무설탕 살짝 쓴 냉커피 맛?? 정도였달까요.

 

물론 재료 몇 가지가 섞여있기에 이게 온전히 기버터만의 맛이라고 생각되진 않습니다.

 

키워드 "프랑스산 기버터" 구글 이미지 검색 시 조회화면

 

위 이미지들을 보면 GHEE라고 쓰여진 통들이 많이 보이는군요 -_-;;

 

마이노멀과 무관하게 아무 상품이나 GHEE 쓰여진거 클릭해봤더니...

 

아무거나 GHEE 쓰여진 이미지 클릭
위 상품의 제품설명

 

 

헐.. 기버터의 고풍스러운(?) 맛을 진한프림맛으로 묘사한게 미안해질 정도로 아주 훌륭한 녀석이었군요 -_-a...

 

뭔가 나쁜 것들 무함유에... 대단히(?) 훌륭한 성분의.

 

고급(?)스러운 기(GHEE) 버터 맛을 제대로 느끼는 그날까지...

 

일단 맛린이는 1번 앵커버터 픽!! 입니다.

 

4번도 뭐 나쁘진 않고, 또 디카페인이라는 장점이 있고, 뭔가 고급스러운 것 같아 만족스러운 면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1번에서 느꼈던 맛있는 버터의 풍미가 아닌, 개인적으로 선호하지 않는 버터의 맛이 느껴졌기 때문에 걍 주력을 1번으로 확정짓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물론 왕창 주문한거 다 먹으면, 마이노멀 브랜드 외에도 다른 방탄커피 브랜드도 실험해보겠지만 -_-a...

 

그래서... 그냥 1번은 킵하고, 2·4번은 주변 나눠주거나 반품 혹은 당근마켓에서 판매할까 하다가...

 

어차피 2·4번은 디카페인인지라, 그냥 틈틈이 '간헐적 단식(intermittent fasting)' 시 저탄고지 식사대용 혹은 식사가 극히 부실할 시 보충식으로 먹자 하고 냉장고에 넣어둔 상태입니다 하하 -_-a

 

다른 방탄커피 브랜드를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지만, 그전에, 마이노멀 3종류나 왕창 산 것들을... 다 먹어야 하기 때문에 다소 막막하군요.

 

그래도 주력을 1번으로 잡고, 앵커버터의 풍미를 매일 즐길 생각으로 기대를 해봅니다.

 

4번에서 진한 프림스러운 맛??을 느낀 뒤로는(거듭 강조하지만, 프림 자체는 들어있지 않고 본인이 기버터 맛을 제대로 느낄줄을 모름), 1번에서도 4번과 비슷한 향이 섞여 난다는 것을 인지했으나 이건 마이노멀뿐 아니라 원래부터 버터에서 나는 향인듯도 하구요.

 

1번은 어쨌거나 아주 맛있는 버터의 풍미가 뒷북으로 훅~ 따라온다고 느꼈습니다.

 

제가 맛린이라 버터맛에 대해 잘 모르고, 또, 다른 브랜드를 아직 먹어보지 못했다는 점 참고하셔요~

 

아무튼 셋 중에서는, 앵커버터의 매력적인 풍미가 가득한 1번을 강추하는 바입니다. 단 1번은 카페인 함유 주의요.

 

이 글만 보고, '어 4번은 프림 맛이라고? 나도 1번!!' 하시지 말고, 다른 분들의 경우 진한 프림이 아니라 기버터 고유의 깊은 풍미를 느끼실 수도 있으니 가능하다면 시음을 먼저 하실 것을 권장드리는 바입니다... -_-a

 

자!!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반응형

 

1번(무설탕. 앵커버터. 카페인 74mg)은, 앵커버터의 풍미가 강하다!! 무설탕 카페라떼+버터스멜 굿 = 고급 카페라떼 느낌. 카페라떼 자체로서는 찐득하거나 찐하진 않을지 모르나, 고급 버터향이 1~3초 뒤 뒷북으로 확! 퍼지면서 전체적 만족감을 준다. 단, 버터향이 싫거나 카페인 들어있는게 싫으면 비추. 아니라면 강추!!

 

2번(단맛. 앵커버터. 디카페인)은, 달다. 단게 좋으신 분들은 만족하실 듯. 대신 단 맛이 버터맛을 일정 부분 잡아먹어서 버터의 풍미는 1번 대비 상대적으로 약하다. 디카페인 원하시면 괜츈. 즉, 버터향 싫고, 단맛 원하고, 카페인 싫으면 굿. 그러나 만약, 버터 풍미도 풍부하게 즐기고 싶고 단맛도 즐기고 싶다면 비추. 차라리 사탕 드시면서 1번 드시는게 나을지도?? 단, 실제 '1번+사탕'을 테스트해보진 않았음. 사탕도 종류가 다 다르고. 레쓰비 괜찮으셨고 디카페인 니즈 있으시면 2번 추천.

 

3번(무설탕. 기버터. 카페인 135mg)은, 구매 자체를 못해봄. 고카페인 원하시는 분들은 괜찮을지도? 그러나 안 먹어봐서 모르겠음. 안 산 이유는 원래도 카페인 함유된 아아 마시는지라, 추가 카페인 부담되서. 맛은 4번과 유사하지 않을까 추측되나 잘 모르겠음.

 

4번(무설탕. 기버터. 디카페인)은, 디카페인이라는 장점 있음.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비추. 1번의 버터 풍미 대비... 4번 기버터의 풍미는 뭐랄까 진한 프림 맛? 커피맛은 좀더 쓰게 남. 1번보다는 전체적 풍미는 찐한듯 하나, 맛린이라 기버터 맛을 느낄줄을 모르는 1인임. 기버터 맛을 제대로 느끼고 즐길 줄 아시는 분이라면 추천! 혹은 시음 후 결정 추천. 시음이 어디서 어떻게 가능한지는 잘 모르겠음. 앵커버터 말고 무조건 기(GHEE)버터 + 디카페인 니즈 있으시면 추천!!

 

마이노멀 방탄커피 종류별 맛 비교 (버터커피 vs 방탄모카 vs 시그니처디카페인)

 

위에 관련 유튜브 동영상도 첨부했으니, 본 티스토리 블로그 글과 함께 위 유튜브 영상도 시청해보시면 마이노멀 방탄커피 종류별 맛 비교에 대한 이해가 훨씬 더 명료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위 영상의 나레이션이 꽤나 파격적(?)이니 놀라시지 말고요 -_-a

 

유튜브채널 TEDx Talks에서 제2형 당뇨에 저탄고지가 효과적이라는 강연 영상

 

위 영상은, 방탄커피나 저탄고지 식을 제2형 당뇨병 관련으로 하시는 분들께서 참고하실 수 있지 않나 해서 제가 감명깊게 본 영상을 올려 드립니다.

 

물론 해당 영상 내용이 무조건 제2형 당뇨병에 효과적이라고 할 수는 없을 것 같고, 참고 정도만 하시고, 전문의와 상담하시면서 각자 알아서 판단·결정하시고, 각자 자신의 결정에 자신이 책임지셔야 합니다.

 

저의 경우, 저탄고지에 많은 신뢰가 있어 고고싱~ 하되, 아무리 좋은 지방이라도 해도 과섭취 시 콜레스테롤이나 신장 부담도 신경쓰이기에 매일 유산소·근력 운동은 물론이거니와 식단적으로는 레모네이드와 사과식초도 병행 중인데, 본 방탄커피글이 반응 좋으면!! 레모네이드 및 사과식초 섭취 관련한 개인 후기 포스팅은 다음을 기약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위 TEDx 영상은 번역본이 아니고 오리지날 영어 버전입니다.

 

첨부드린 유튜브 영상이 위 아래 2개인데, 위(빠브링요 PPABRINHO)는 제가 직접 만든 것이고, 아래는 제가 만든게 아니라 출처 TEDx Talks 것이니, 첫 번째 영상 많이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이거 글 쓰고 사진 찍고 영상 만들고 첨부하는데 꽤 시간 걸렸는데, 부디 요 마이노멀 방탄커피 비교 포스팅 뿐 아니라, "융합두뇌대학교" 티스토리 블로그 자체가 좀 떡상하길... 플리즈~!!

 

그럼 방탄커피 성공하시고, 자주 놀러와주십시오.

반응형

+ Recent posts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