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9. (A), (B), (C) 각 괄호 안에서 문맥에 맞는 어휘를 골라 짝지은 것으로 가장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When I started snowboarding and then decided to turn professional, it wasn’t really a (A) (career/carrier) option. There was little money in it, you know. Even though I was ranked number one, I wasn’t making a (B) (life / living) at it. So I just figured I would probably do something else. Since I was always focused on computers, I thought at some point that if I had to, I probably would go into web design or something. Thats probably what I would have done, if I had not (C) (beaten / won) my first competitors.

 

     (A)           (B)          (C)

career ----- life ----- beaten

② career ----- living -----won

③ career ----- living -----beaten

④ carrier ----- life ----- won

⑤ carrier ----- life -----beaten

 


*본 자료는 티스토리 블로그 융합두뇌대학교 1운영자 융합두뇌가 과거 수능, 평가원 및 교육청 출제 문제에 대해

상세한 해설을 직접 저술한 것입니다.

 

9스노보드 타기(snowboarding)

 

융합두뇌의 친절하고 상세한 해설 

 

융합두뇌의 확실하게 정답 골라내기 

(A) 'career''직업 / 생애 / 경력, 이력'의 의미이며 'carrier''운반인 / 우편 집배원 / 운반기, 운반차, 컨베이어, 운반 설비' 등을 의미합니다. 본문에서 필자는 소노보드를 전문적으로 타는 것이 직업으로서의 선택사항은 아니라고 말을 하고 있는 것이죠. 따라서 전자가 적절하겠네요.

 

(B) 'make a living''생계를 유지하다[꾸리다], 먹고 살다'의 의미입니다. 'life''생명 / 수명 / 인생' 등의 의미인데 본문의 상황에서는 'life'가 아닌 'living'이 적절합니다. 자주 쓰이는 표현이니 'make a living'을 통째로 익혀두세요.

 

(C) 'beat competitors''경쟁자들을 물리치다, 패배시키다'의 의미입니다. '대적 상대'를 물리친다고 직접적으로 표현할 때는 동사 'beat'를 사용하는 것이죠. 'win''win the race''win the prize'와 같이 '(경주, 시합 등에서) 이기다 / (상금, 상품 등)을 획득하다'의 의미로 사용이 됩니다. 구분해서 알아두는게 좋습니다.

 

답은 ③'career, living, beaten'입니다.

 

 

융합두뇌의 전체지문 직독직해

When I started snowboarding and then decided to turn professional,

내가 스노보드 타기를 시작하고 그 뒤 프로선수가 되기로 결정했을 때   

/ it wasn’t really a career option. 

/ 그것은 정말로 직업으로서의 선택사항은 아니었다 

// There was little money

// 돈벌이가 거의 없었다

/ in it,

/ 거기에는

/ you know.

/ 당신도 알다시피

// Even though I was ranked number one,

// 비록 나는 1위로 랭크됐지만

/ I wasn’t making a living at it.

/ 나는 그것으로 생계를 유지하지는 못했다

// So I just figured

// 그래서 나는 그저 생각했다 

/ I would probably do something else.

 / 내가 아마 다른 것을 하리라

// Since I was always focused on computers,

// 난 항상 컴퓨터에 몰두하고 있었기 때문에 

/ I thought at some point / that if I had to, 

/ 나는 한 때[어느 시점에서] 생각했다 / 만약 내가 해야[그래야] 했다면

/ I probably would go into web design or something.

/ 나는 아마 웹 디자인 같은 것을 했을 것이라고

// Thats probably what I would have done,

// 그것은 아마 내가 했을 일이다

/ if I had not beaten my first competitors. 

/ 만약 내가 나의 1순위[] 경쟁자들을 물리치지[패배시키지] 못했더라면 

 

 

융합두뇌의 본문 해석

내가 스노보드 타기를 시작하고 그 뒤 프로선수가 되기로 결정했을 때, 그것은 정말로 직업으로서의 선택사항은 아니었다. 당신도 알다시피, 거기에는 돈벌이가 거의 없었다. 비록 나는 1위로 랭크됐지만, 나는 그것으로 생계를 유지하지는 못했다. 그래서 나는 아마 다른 것을 하리라 그저 생각했다. 난 항상 컴퓨터에 몰두하고 있었기 때문에, 나는 한 때[어느 시점에서] 만약 해야[그래야] 했다면 나는 아마 웹 디자인 같은 것을 했을 것으로 생각했다. 만약 내가 나의 1순위[] 경쟁자들을 물리치지[패배시키지] 못했더라면 그것이 아마 내가 했을 일이다.

 

 

융합두뇌의 해석 도와주기

'start V-ing''V하는 것을 시작하다'의 의미이며 'decide to V''V하기로 결정하다'의 의미입니다. 'make a living'은 자주 사용되는 표현으로 '생계를 유지하다[꾸리다], 먹고 살다'의 의미이지요. 또한 'focus on A' 'A에 집중하다, 초점을 맞추다'의 뜻이며 'web design or something''웹 디자인이나 어떤 것 / 웹 디자인이나 그런 것 / 웹 디자인 같은 것' 등의 의미로 'or something'을 뒤에 붙여줘서 어느 하나로 정해지지 않은 유연한 표현이 됩니다. 대상이 무엇인지 확실하지 않을 때도 자주 사용되는 표현이지요.

 

 

융합두뇌의 어휘 정리

decide to V → V하기로 결정하다

option (취사) 선택 / 선택 사항

web design 웹 디자인

make a living 생계를 유지하다[꾸리다] / 먹고 살다

probably 아마도

focus on A → A에 집중하다, 초점을 맞추다

professional 전문가, 프로 / 전문적인, 전문의, 전문가의 / 직업의, 직업적인, 전문직의

competitor 경쟁자, 경쟁 상대

끝.

반응형

+ Recent posts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