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SM 식이유황(Methylsulfonylmethane) 줄임말로 동식물에서 발견되는 유황을 함유한 식이 화합물입니다.

 

MSM 관절 통증을 완화하고 염증을 줄이며 신체 면역력을 높이는데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많은 연구원들은 MSM 관절염 뿐만 아니라 주사피부염(, 이마, 볼에 생기는 만성 피지선 염증) 여러가지 질환을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MSM 8 가지 건강상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1. 관절 통증 완화


MSM
현재 관절통이나 근육통 치료에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MSM 무릎, 허리, , 엉덩이 통증의 ()원인인 관절 퇴화를 겪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인 물질이라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MSM 염증을 현저하게 감소시킬 아니라 말단을 보호하는 연골 조직이 마모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실제로 50 이상 100명의 중년을 대상으로 연구에서 12 동안 1,200mg MSM 섭취한 집단은 관절의 통증, 뻣뻣함, 붓기가 감소했다고 응답했습니다.

 

요통을 앓고 있는 32명의 환자들을 대상으로 다른 연구에 따르면 일정기간동안 MSM 함유된 글루코사민 보충제를 복용한 환자들은 요추가 단단해지고 통증이 현저하게 감소했다고 응답했습니다.

 

 

2. 글루타치온 수치의 증가 항염증 효과

과학자들은 MSM 항염증 성질이 있을 있다는 이론을 사실로 입증했습니다.

MSM
인체의 염증 반응을 일으키는 단백질 복합체인 NF-kB 억제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MSM
TNF-α IL-6 같은 염증과 연관된 시토카인(생리활성물질) 생산량도 줄입니다.

게다가 MSM 강력한 항산화제인 글루타치온의 수치를 증가시킬 있습니다.

위궤양을 앓고 있는 쥐에게 MSM 투여한 실험 결과 MSM TNF-α IL-6 포함한 염증성 사이토카인 방출을 억제하고 염증을 상당히 감소시켰습니다.

 


3. 근육 손상 감소와 회복 속도 증가

 

격렬한 운동 뒤에는 근육 손상과 산화 스트레스 수치 증가가 뒤따릅니다.

MSM
격렬한 운동 후에 뒤따르는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를 줄임으로써 자연스럽게 근육의 회복 속도를 높일 있습니다.

남성 18명을 대상으로 연구는 몸무게 1kg 50 mg MSM 가루를 10 동안 복용하면 운동으로 인한 근육 손상이 현저하게 감소하고 항산화 활동이 촉진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4. 관절염 증상 완화


관절염은 관절에 통증, 뻣뻣함을 일으켜서 신체활동을 저해시키는 흔한 염증성 질환입니다.

MSM
강력한 항염 작용을 하기 때문에 관절염 치료를 위한 약물 대안제로 종종 사용되고 있습니다.

 

무릎 골관절염을 앓는 49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연구에서 12 동안 하루 3.4g MSM 복용한 환자들은 관절 통증이 줄어들고 활동성이 증가했다고 답했습니다.

 

또한 MSM복용을 글루코사민(glucosamine), 콘드로이틴(chondroitin), 보스웰산(boswellic acid) 같은 관절염 치료 보충제와 함께 복용할 경우, 관절 회복 속도가 증가했습니.

 

 

5. 알레르기 증상 완화


알레르기성 비염은 , 재채기, 가려움증, 콧물, 코막힘 등의 증상을 일으키는 알레르기 반응 질환입니다.

알레르기 비염의 원인으로는 동물성 진드기, 꽃가루, 곰팡이 등이 있습니다.

알레르기에 노출되면 사이토카인 같은 염증성 물질이 많이 분비되기 때문에 컨디션 난조가 발생할 있습니다.

 

연구는 MSM 알레르기 비염의 증상을 줄이는데 효과적일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MSM
염증을 낮출 있기 때문에(항염증효과) 사이토카인 프로스타글란딘(prostaglandins)같은 염증성 물질의 경로를 차단하여 알레르기 반응을 감소시킬 있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을 앓고 있는 50명을 대상으로 연구에서 30 동안 하루 2,600mg MSM 복용한 환자들은 가려움, 호흡곤란, 재채기, 기침 등의 증상이 줄어들었다고 보고했습니다.

 

6. 면역력 강화

 

면역 체계는 신체를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는 조직, 세포, 장기들의 상호의존적인 연결고리를 지칭합니다.

면역력은 건강한 삶을 위해 매우 중요한 것이지만 스트레스, 빈약한 식사, 불충분한 수면, 운동 부족은 면역력 약화로 이어지기 쉽숩니다.

 

MSM 같은 식이 황화합물은 면역 체계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실제로 MSM 면역력을 약화시킬 있는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을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MSM IL-6 TNF-α 같은 염증성 화합물의 수치를 감소시키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면역력을 증강시킬 있습니다.

 

또한 MSM 주요 항산화제인 글루타치온의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글루타치온은 신체 면역 시스템의 전반적인 기능을 담당하는 물질입니다.

시험관 연구는 MSM HIV 단백질로 약해진 세포의 글루타티온 수치를 회복시키고 염증을 감소시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7.
케라틴 강화로 머리카락,피부, 손발톱 건강 증진


케라틴은 머리카락, 피부, 손톱의 주요 구성요소 하나인 단백질입니다.

케라틴은 아미노산 시스틴(amino acid cysteine) 함유하고 있는데 아미노산 시스틴은 많은 양의 유황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머리카락을 태울때 독특한 유향 냄새가 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MSM 케라틴에게 유황을 공급해주고, 과정을 통해 강화된 단백질들은 우리의 피부 머리카락, 손발톱을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MSM 노화 피부자극을 일으키는 염증 물질을 제거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MSM 피부에 바른 사람들은 피부 가려움, 붉은기, 염증이 개선되었고 피부톤 또한 맑아졌습니다.

 


8.
치료 가능성

 

MSM 관련된 가장 최근의 연구 분야 하나는 MSM의 암세포 치료 가능성입니다.

 

여러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MSM , 식도, , 대장, 피부 방광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발견되었습니다.

 

MSM 부위에 퍼진 암세포의 DNA 손상시키고 전이라고 알려진 암세포 확산을 막는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간암이 있는 쥐를 대상으로 연구에서 MSM 투여받은 쥐들은 그렇지 않은 쥐들보다 종양이 작았고 손상 또한 적었습니다.

 

다른 쥐를 대상으로 연구는 MSM 인간 유방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한다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상당히 고무적이지만, 실제 치료에 MSM 사용하기 위해서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9. MSM
많은 음식

 

MSM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진 식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 커피
- 맥주

-
- 살균하지 않은 생우유

- 토마토

- 녹색 채소

- 사과

- 산딸기

- 통곡물

 

10. MSM의 일일권장복용량 및 부작용

 

MSM의 일일권장복용량과 부작용은 다음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2020/12/28 - [건강뷰티생활정보/식품+비타민] - 모르면 멘붕! MSM의 일일 권장 복용량 | 부작용

 

모르면 멘붕! MSM의 일일 권장 복용량 | 부작용

식이유황(MSM)은 특정 식품(우유, 고기, 해산물, 과일, 채소 등)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화학 물질로 건강 보조제 및 화장품 성분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MSM은 다양한 신체 매커니즘에 관여하

convergencebrainuniversity.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