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시작하기에 앞서, 본 글의 내용은 김승호 회장의 의견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본 블로그 운영자의 개인적인 의견/추정이 담겨있음을 밝힙니다.

 

김승호 회장과의 첫 인연은 "돈의 속성"이라는 책을 통해서이다.
 
개인적으로 아는 분은 아니지만, 평소 온라인 교보문고나 YES24에서 다양한 책을 검색하는 것을 즐겨하기 때문에 김승호 회장과도 인연을 맺을 수 있었다.
 
책 뿐 아니라 유튜브에서도 김승호 회장의 다양한 강연들을 보게 될 기회가 있었는데, 의아한 이야기가 하나 있었다.
 
바로 돈을 인격체로 대하고 존중하라는 것이었다.


김승호 회장의 의견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돈을 인격체로 존중하라는 말이 내포하고 있는 의미에 대해 나는 다음과 같은 생각을 했다.

 

사견이지만, 해당 문장에 대해 나는 다음 2가지로 나눠 생각했다.
 
1) 돈은 실제로 생명체와 같다.
2) 단순 비유적 표현으로, 돈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및 태도 정립을 통해 성실하게 돈을 모을 수 있다.
 
통상 2번으로 생각할 수 있겠지만, 나는 1번에 초점을 맞췄다.

 

긍정적이고 힘찬 에너지를 돈과도 공유해야 한다는 것!

 
김승호 회장의 글과 말을 유심히 분석하다 보면, 분명 돈을, 숫자가 적힌 종이로서 무생명체로, 비인격체로 규정하는 듯 하면서도 또 그렇지만은 않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을 수 있다.
 
만약 돈을, 소중한 친구를 대하듯 대한다면, 또 긍정의 에너지가 넘치는 가운데 크건 작건 사회에서 긍정의 변화를 함께 이끌어낼 수 있다면, 더욱 많은 돈이 내 곁에 있는 것을 좋아하게 될 것이다.
 
문득, 유튜브 채널 코이티비가 떠오른다.
 
구체적으로, 많은 업로드 영상들 중, 특히 과일을 파시는 한 베트남 상인 분의 오렌지를 모두 구입해 좋은 곳에 기부하는 영상이 떠오른다.
 
이미 '돈'은 코이티비 채널의 선행에 대해 익히 잘 알고 있으며, 돈 간에 소문이 났을거라는 생각이 든다.
 
생각해보면, 본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필자는 양질의 글을 성실하게 작성해 좋은 정보와 긍정의 에너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하고자 노력했고,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나의 소중한 친구인 돈이 달러의 형태로 나에게 다가오는 것을 늘 경험해왔다.
 
앞으로 더욱 양질의 글을 쓰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돈을 인격체로 대하고 존중하라!
 
돈을 더욱 소중히 대하고 또 좋은 곳에서 좋은 뜻을 함께 함으로써 계속해서 긍정 에너지를 전파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반응형

+ Recent posts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