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 융합두뇌대학교 2운영자 특이두뇌입니다.

 

해외에서 일어난 일인데요, 다람쥐들이 꽤 높은 곳에 위치한 안테나를 타고 올라가 도토리를 잔뜩 모아 놓아서 뉴스에 보도가 된 적이 있습니다. 너무 황당하면서도 귀여운 사건입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안테나는 몇 개의 막대기들이 합쳐진 형태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이게 가능하지 않았을텐데, 위의 뉴스에 보도된 안테나는 매우 큰 보울 형태, 즉 일종의 가마솥(?) 혹은 큰 대야 형태로 생겨서 도토리를 담기에 적합했던 것 같습니다.

 

 

안테나가 제대로 작동을 안해서 무슨 문제가 있는지 살펴보다 알게된 것인지, 혹은 정기적 유지보수 차원에서 점검을 하다가 인지한 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도토리들이 본 대야형 안테나 속에 왕창 쌓여 있는 것이 발견되었다고 하네요. 안테나를 비우고자 뚜껑을 열자 엄청나게 쏟아져 내리는 상당한 양의 도토리를 보면서 다람쥐들이 그동안 식량 비축을 위해 얼마나 일을 열심히 했는지 느껴졌습니다.

 

 

물론 제가 다람쥐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그들이 정말 비축 목적으로 안테나에 도토리를 넣은 것인지 아니면 다른 목적/요인에 의한 것인지는 확실하게 모르겠습니다만, 많은 사람들이 이 사건을 보고 다람쥐에게 귀여움과 동시에 안타까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물론 인간에게 피해를 주긴 했으나, 다람쥐가 뭔가 악의없이 열심히 지속적인 노력을 한 부분에 대해 한 순간에 공든 탑이 무너진 격으로 다가온다고 많은 분들께서 말씀을 하시네요. 

 

자신이 힘들게 넣어둔 도토리가 비처럼 쏟아져 내릴 때 다람쥐들은 무슨 생각을 했을까요?

반응형

+ Recent posts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