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비타민 E 어떤 물질인가요?

 

비타민 E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는 지용성 물질입니다.

 

비타민 E 신체의 필수 영양소이며 면역체계, 세포기능,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E 항산화 물질이기 때문에 활성산소로 인한 노화와 질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비타민 E 자세한 효능은 다음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2020/10/31 - [건강뷰티생활정보/식품+비타민] - 모르면 멘붕! 항산화제 비타민 E의 효능과 종류 | 음식

 

모르면 멘붕! 항산화제 비타민 E의 효능과 종류 | 음식

비타민 E는 항산화 물질입니다. 따라서 비타민 E는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노화방지에도 효과적입니다. 비타민 E는 지용성이기 때문에 신체는 평소에 비타민 E

convergencebrainuniversity.tistory.com

 

2. 비타민 E 크림의 효능


비타민 E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있습니다.

또한 아토피성 피부염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비타민 E 화장품은 보통 크림이나 오일 제형으로 이용가능합니다.

 

비타민 E 안티에이징 크림, 아이세럼, 선크림, 파우더 수많은 메이크업 제품에 첨가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E 피부에 쉽게 흡수됩니다.

 

크림이나 오일 형태로 비타민 E 바를 경우 피부에 흡수되면서 피지선 아래 저장된 비타민 E 양을 증가시킬 있습니다.

비타민 E 자외선에 취약하지만, 비타민 E 비타민 C 모두 함유하고 있는 제품은 자외선에 노출되더라도 오래 지속될 있다고 합니다.

 

동물을 대상으로 연구는 비타민 E 바른 동물들이 그렇지 않은 동물들보다 자외선에 강하고 피부 손상 또한 적은 것을 발견했습니다.

 

 

3. 비타민 E 오일 사용법


비타민 E 오일은 안티에이징 치료제로 사용될 있습니다.

 

비타민E 농도가 짙기 때문에 충분히 흡수될 있도록 잠자기 전에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E 피부에 완전히 흡수되어야 노화 방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시중에서 처방전 없이 구할 있는 비타민 E 안티에이징 크림은 0.05~1% 비타민 E 함유하고 있습니다.

 

안티에이징 용도로 비타민 E 사용할 경우 순도와 농도가 높은 비타민E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E 오일을 바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미지근한 물로 깨끗하게 세안합니다.

- 비타민 E 오일 10방울에 코코넛 오일, 호호바 오일 등을 한두방울 섞습니다.

- 손가락을 이용하여 원형으로(혈액 순환 자극) 피부에 바릅니다.

- 오일을 바른 최소 20 후에 눕는 것이 좋습니다.

- 비타민 E 오일은 취침 30 / 일주일에 1-2 바르는것이 좋습니다.

 

 

4. 비타민 E 피부

 

- 색소침착 개선

 

피부가 어두워지고 잡티가 생기는 것은 호르몬이나 멜라닌색소가 원인입니다.

 

기미라고도 불리는 피부 색소침착은 비타민 E 사용을 통해 개선될 있습니다.

비타민 C 함께 사용하면 효과를 있습니다.

 

- 노화 주름 예방

비타민 E 항산화 물질이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개선할 있습니다.

 

실제로 비타민 E 오일을 바른 사람들은 피부가 탱탱해지고 두꺼워 지는 것을 경험할 있습니다

 

 

- 여드름 흉터 치료

 

비타민 E 여드름 흉터 치료제로 사용되지만 아직 효과에 대해서는 과학적으로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E 혈액 순환을 촉진하지만 여드름흉터를 회복시키는 데는 장점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건조한 입술 개선

비타민 E 오일은 겨울철 갈라지고 건조한 입술을 개선하는데 사용될 있습니다.

 

비타민 E 세포 재생을 촉진하기 때문에 건조한 입술에 바를 경우 새로운 세포가 빨리 표면으로 나오게 되면서 입술이 촉촉해 집니다.

 

5. 비타민 E 크림 부작용

 

비타민 E 크림과 오일은 식약청에 의해 일정 수준 이상의 농도를 초과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부작용이 거의 없는 안전한 화장품 입니다.

 

비타민 E 오일의 경우 오일 제형이기 때문에 잘못 사용할 경우 피지선을 막아 여드름 같은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있습니다.

 

외에 자주 보고되는 비타민 E 크림의 부작용은 다음과 같으며 이와 같은 증상이 발생할 경우 사용을 멈추고 피부과 전문의를 찾아가야 합니다.


- 피부가 화끈거림

- 피부가 따가움

- 피부가 붉어짐

- 피부 발진

 

 

 

 

반응형

+ Recent posts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