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러피언 블랙엘더베리가 면역에 매우 좋다는 소리를 듣고 직접 먹어보기로 했다.

 

복용한지 이제 일주일 정도 됐다.

 

얼마전까지 잘 몰랐는데, 유튜브에서 친한미국약사라는 채널을 보고 연구/조사 끝에 구입하게 되었다.

 

당초 어떤 제품을 살까 하다가, 아이허브에서 검색해보니 네이처스(네이쳐스) 웨이 제품이 눈에 띄어, 큰 이유없이 해당 제품을 구매했다.

 

 

며칠 기다리니 드디어 도착.

 

캡슐에 진보라색 가루가 들어있는 형태인데, 냄새를 맡아보니 썩 좋진 않았다.

 

몇몇 후기들을 보니 향에 대해 나와 비슷한 느낌을 받은 사람들이 많아, 원래 그려려니 했다.

 

상한게 아니면 됐다.

 

아침 저녁, 각 2알씩 복용했는데, 굉장히 기분이 좋아지면서 에너지가 넘치는 느낌이 들었다.

 

그동안 트랜스 레스베라트롤만 복용했는데, 블랙엘더베리를 추가한 것이 매우 잘한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참고로, 전자는 시르투인1을  활성화시키고, 후자는 시르투인6를 활성화시킨다고 알려져 있다.

 

약 2년 전부터, 연료로 사용되라고 트랜스 레스베라트롤과 NMN을 함께 복용했고, 메틸기 제공을 위해 TMG도 복용했다.

 

이제 블랙엘더베리를 추가했으니, 뭔가 뿌듯하다.

 

블랙엘더베리는 감기 예방에 좋다는 후기들이 많아, 먹고나니 조금 안심이 되기도 한다.

 

많은 사람들이 비타민C를 복용하며 좋은 효과를 보고 있는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는 비타민C 영양제와 상생이 맞지 않는 느낌이 들어 아쉬웠는데, 이제 비타민C 영양제를 별도 복용하지 않아도 될 듯 하다.

 

참고로, 필자의 경우 블랙엘더베리에 대해 별다른 부작용은 없었는데, 사람마다 다른듯 하다.

 

다른 얘기이지만, 일전에 NMN을 주문한 donotage라는 곳에서, 어떤 유명한 사람이 메트포르민(Metformin) 대신 베르베린(Berberine)을 복용하기로 했다고 홍보해, 베르베린에 대해서도 알아봤다.

 

인터넷을 뒤져보니, 베르베린의 대표 부작용은 설사인듯 했다.

 

또한 베르베린은 영양제 섭취를 멈춰야 하는 휴지기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많이들 논했다.

 

노화의 종말 저자인 데이비드 싱클레어 박사가 메트포르민을 먹고 있다고 해서, 개인적으로 추가하고 싶었지만 처방전이 필요한 약이라 놔두고 있었는데, 그 대체제로 활용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은듯 했다.

 

친한미국약사 채널에서도 메트포르민 처방을 해주지 않아 베르베린으로 대신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자세히 조사했다.

 

제2형 당뇨 예방에 도움이 되는 케이스들이 꽤 존재한다고 알려진 베르베린 이야기는, 다음에 조금더 자세히 하기로 하겠다.

반응형

+ Recent posts

error: Content is protected !!